꼬미랑 재테크 공부하기/오늘의 경제 공부

앱테크 '위드라이브' 앱스토어 어플, 수익 찐후기 수익인증

꼬미생각 2022. 3. 11. 11:00
반응형

"앱테크 '위드라이브' 앱스토어 어플, 수익 찐후기 수익 인증"

 

요즘 재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앱테크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죠! 

유명한 앱테크 어플로는 토스 만보기 어플도 있고, 캐시슬라이드 광고 어플도 한창 유행했었습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위드라이브 라는 앱테크 어플인데요.

실제로 제가 사용하고 있기도 하고 적게나마 수익이 나오고 있어서 준비해보았습니다!

 

일단, 위드라이브 수익 발생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위드라이브 어플을 켜줍니다. ✔️

위드라이브 어플

 

2. 저는 이미 로그인이 되어있는 상태여서 

마지막 주행 정보라는 화면이 뜨면서 주행 등급, 주행거리, 주행시간 정보가 뜨네요. 

가운데 중앙에 동그라미 땡땡땡 세 개 보이시죠?

첫 번째 동그라미 화면으로 가기 위해서 화면을 슬라이드 해서 오른쪽으로 넘겨줍니다.

위드라이브 어플

 

3. 첫 번째 동그라미 화면으로 가면, 운전 시작이라는 버튼이 있어요! 운전 시작 클릭 ✔️

(자동차 등록도 별도로 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 안 해도 적립은 가능해서 저는 그냥 사용하고 있어요.)

위드라이브 어플

4. 그럼 이렇게 타이머 초시계 화면이 뜨면서 나의 운전 정보가 기록이 되는 거예요.

화면에서는 운전시간만 기록되고 있지만 운전을 마치고 나면 내 주행 등급, 주행거리도 측정해서 보여줍니다.

위드라이브 어플

 

5. 운전이 종료되면 알아서 어플이 종료됩니다. 혹은 전원 버튼을 눌러서 운전 종료해주기.

어플이 종료되면서 운전이 종료된 지점을 마지막 주차위치로 인식해 자동 기록이 됩니다.

위드라이브 어플

 

6. 이제 여기서 하트 부분의 적립금을 눌러주면 한번 누를 때마다 1p가 내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운전하는 동안 알아서 적립이 되는 건 좋은데 일일이 내 포인트로 전환해주어야 하는 게 사실 매우 번거롭죠.

동영상에 보시면 클릭 5번 정도에 광고도 한 번씩 뜨게 되어있어서 사실 매우 귀찮습니다.

그래도 저는 주차하고 집에 올라오면서 바로바로 눌러줘서 큰 부담 없이 적립하고 있어요.

 

 

 

7. 메뉴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떠요. 나의 포인트 12,958p이나 있네요 ㅎㅎㅎ

(제가 사진 캡처랑 동영상 캡처가 시간차가 조금씩 있어서 포인트가 제멋대로 왔다 갔다 하는데 실제로는 적립이 잘 됩니다.

위드라이브 어플

 

8. 나의 포인트를 누르면 적립현황이 뜹니다! (그새 제가 하트를 눌러서 포인트가 조금 올라갔네요.)

위드라이브 어플

 

9. 선물하기는 적립금을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는 메뉴예요.

발행하고 싶은 쿠폰 브랜드를 선택해줍니다. ✔️

위드라이브 어플

 

 

10. 스타벅스를 선택하면 교환 가능한 스타벅스 쿠폰들이 뜨죠?

여기서 좀 아쉬운 점은 현금 적립금의 실제 비율이 1:2 라는 거 ㅠㅠ 

예를 들면 포인트가 10,000점이 쌓였으면 현금으로는 5,000원어치의 가치를 한다는 거죠.

위드라이브 어플

11. 요렇게 쿠폰 발행을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선물하기 버튼이 있어서, 쿠폰으로 발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모으면 커피 한잔은 마실 수 있겠네요. 🤔

위드라이브 어플

 

 

 

앱테크 어플로써 추천하느냐! 

개인적으로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이 어플에 딱~ 맞는 것 같아요.

저처럼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1점 1점 포인트 모으는 재미가 있을 수도 있고요. 

내 주행시간, 거리, 습관 등을 기록해주니깐 포인트 적립하러 들어와서 오늘도 내가 안전하게 운전을 잘했구나 하고 뿌듯하기도 합니다. 

 

단점은.. 요 어플이.. 광고가 무지하게 많이 뜹니다ㅠㅠ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하트를 누를 때마다 광고가 계속 떠서..

요 귀찮음까지도 괜찮으신 분이라면 1분 정도만 시간 투자하면 포인트 차곡차곡 모아서 커피 한잔 하실 수 있겠네요! 

그리고 운전 시작 전에 어플을 한 번씩 켜주어야 한다는 점! 저는 그냥 네비 켜면서 어플 하나 더 켜준다는 느낌이어서 힘들진 않았어요.

아! 그리고 어느 정도 하트 수가 높아지면 MAX라고 뜨면서 더 이상 하트수가 안 올라가요!

틈틈 하트 눌러줘야 지속 적립이 가능합니다!

 

정리해보자면,

장점

1. 운전하면서 자동으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2. 쌓인 포인트로 쿠폰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3. 하루에 적립 가능한 포인트 제한이 있는 게 아니라 계속 적립을 할 수 있다.

4. 내 주행 습관, 주행시간, 주행거리 등이 기록되며 마지막 주차 위치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단점

1. 운전하기 전 내가 직접 어플을 켜야 한다.

2. 포인트가 쌓이는 건 자동이지만 내 포인트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하트를 일일이 눌러야 한다.

3. 하트를 누르는데 광고가 많이 뜬다.

4. 포인트의 현금가치가 1/2 밖에 안된다. (포인트 만원이 현금가치로는 5천 원)

 

 

 

이상, 오늘은 어플 위드 라이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도 긴 글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모두들 행복한 하루 되셔요!

 

 

 

 

 

반응형